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02-17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유승현 전화번호 440-3325
제공부서 도시균형건설국 지역개발과 업무분야 -
제목 검단지구 택지개발사업 착공식, 새로운 출발을 시민과 함께
부제목 - 보고, 즐기고, 희망을 말하는 시민 중심의 착공식 행사 마련 -
첨부파일
1. 검단지구 택지개발사업 착공식, 새로운 출발을 시민과 함께.hwp
보도내용
◯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는 검단신도시의 새로운 출발을 힘차게 알리고, 인천 서북부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2월 24일 15시에 서구 원당동 검단신도시사업 부지에서 시민과 함께하는「검단지구 택지개발사업 착공식」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◯ 검단지구 택지개발은 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, LH가 공동으로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난 해 12월 1-1공구 대행개발 사업시행자로 우미건설(주)이 선정되어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.

◯ 착공식 행사는 검단의 새로운 미래라는 주제로 14시부터 사전행사를 시작하여 약 2시간 정도 진행되며, 시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인천도시철도 2호선 완정역과 서구 마전동 대원레스피아 1차 아파트에서 행사장까지 셔틀버스를 운행한다.

◯ 사전행사로 서구립 풍물단의 사물놀이 공연, 퍼니 밴드의 브라스 퍼포먼스, 그룹 미지의 퓨전 국악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츄러스, 어묵 등 먹거리도 준비되어 있다.


◯ 또한 시민들이 참여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윷놀이, 투호 등 전통놀이도 진행되며, 전통놀이 참여자에게 소정의 사은품도 증정된다.

○ 공식행사에서는 검단신도시의 새로운 출발을 시민과 함께 알리고자 착공식에 참여한 시민들이 적은 희망메시지를 풍선과 함께 힘차게 날려보내며, 발파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.

○ 시 관계자는 “검단신도시의 새로운 출발을 시민들과 함께 보고, 즐기고, 희망을 이야기할 수 있는 흥겨운 자리가 될 것이다”라고 말했다.
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