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3-15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박태범 전화번호 032-453-7612
제공부서 경제자유구역청 영종청라사업본부 영종청라개발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청라국제도시 현안사업, 시티타워・국제업무지구 개발 행정력 집중
부제목 -
첨부파일
(3)2. 인천시 청라국제도시 현안사업 시티타워 국제업무지구 개발 행정력 집중.hwp
보도내용
○ 인천경제자유구역청(이하 경제청)은 청라시티타워 건설사업과 청라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.

○ 경제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주민설명회에서 약속한 3월 말까지 공식적인 입장 표명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.

○ 이를 위해 경제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상호 긴밀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, 지난 13일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, 관계자 등이 만나 청라국제도시 현안인 시티타워, 국제업무지구 개발 등 해결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.

○ 이 자리에서 박남춘 인천시장은 청라시티타워는 빠른 착공도 중요하지만 결코 안전을 무시하고 진행해서는 안된다는 점을 강조하였고 구조안전성과 아울러 사업성, 경관 등을 충족하는 최적의 설계안을 도출하자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. 또한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는 조금 더 보완이 필요하지만 시행사 선정이 곧 마무리 될 것 같다는 보고도 있었다.
○ 또한 지시티에 대해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곧 시한이 다가오는 엠오유(MOU) 기간 내에 더 큰 책임감을 갖고 협의를 진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.

○ 청라국제업무지구 개발은 경제자유구역의 목적에 맞는 실질적인 외국인 투자가 선행되어야 하고 두 번째로는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 등 기업유치 방안과 고용창출을 위한 계획이 필요하며, 국제업무지구 개발에 따른 기반시설용량(학교, 도로・교통, 하수처리장 등)을 전반적으로 검토하여 주민들이 기반시설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하는 것이 방침이다.

○ 경제청은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시티타워 사업을 조기 착수하고 청라국제업무지구가 부동산 개발이 아니라 주민에게 이익이 되고 원칙적이고도 투명한 개발을 통해 기업 활동이 보장되는 대표적인 장소로 탈바꿈 시킬 예정이다.

○ 한편, 박남춘 인천시장은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(이하 청라총연)의 면담요청에 대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청라총연의 의견을 수렴 중에 있으며, 면담일정은 조율 중에 있다고 밝혔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