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8-10-11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서정목 전화번호 032-440-2503
제공부서 행정관리국 총무과 업무분야 -
제목 제54회 시민의 날 기념 어울림 마당 행사 개최
부제목 - 10.15.(월) 인천시청과 미래광장에서 다양한 행사 마련, 시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‘시민 참여형’행사로 탈바꿈
첨부파일
(2)1. 제54회 시민의 날 기념 어울림 마당.hwp
보도내용
❍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은 제54회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 참여와 화합을 도모하고, 시민이 시장이고 주인인 의미있는 행사 마련을 위해「시민의 날 어울림 마당」행사를 오는 10월 15일 인천광역시청과 미래광장 행사장에서 개최한다.

❍ 이번 행사는 열린광장 조성을 대비하여 시민에게 공간과 혜택을 돌려주는 시범행사의 성격으로 시민이 자유롭게 참여, 즐길 수 있는 마당을 마련하는 것으로, 시청 정문 앞 도로를 오후 2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통제하여 시민들이 시청과 미래광장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도록 한다.

❍ 모든 행사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‘시민 참여형’ 행사로 진행되며 10월 15일 오전 11시 인천시청 주차장에서 직거래 장터를 시작으로 녹색나눔 장터를 운영하고 미래광장에서는 시민공연, 먹거리 장터 운영 순으로 진행된다

❍ 기념식은 시청 현관 앞에서 내빈소개 및 좌석없이 스탠딩으로 진행하고, 사회도 시민이 보게 되며, 국민의례, 박남춘 인천시장의 기념사, 이용범 시의회 의장의 축사, 시민상(10명) 시상 등 간소하게 진행될 계획이다.

❍ 오전 11시부터 열리는 직거래 장터는 36개 업체가 참여하여 우리지역 친환경농산물, 발효식품 등을 판매하며, 오후 1시부터는 80여개 팀이 녹색나눔 장터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물품을 값싸게 구입 하고 나눠 쓸 수 있는 장을 마련함으로써 자원절약과 나눔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.

❍ 또한 미래광장에서는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여 행사를 찾는 시민들에게 막걸리, 빈대떡, 떡볶이, 순대 등 서민음식을 저렴하게 판매, 시민들이 함께 흥겹게 어울리고 즐기게 할 예정이다.

❍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시민공연에는 난타, 무용, 합창 등 열띤 공연을 펼치며 그동안 주민자치경연대회, 버스킹 경연대회, 생활문화축제, 시민합창대회에서 수상 또는 참가자로 구성된 총 15개팀이 출연하여 시민 참여 와 문화 기회를 확대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❍ 그 외에도 10월 9일부터 21일까지 인천시민들에게 시티투어 운임 40%를 감면하는 혜택을 제공하고, 시민의 날 당일에는 인천시립박물관 등 14개소의 박물관과 문화재(유적지)를 무료 개방하여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.

❍ 제54회 시민의 날 기념식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께서는 10월 15일 오후 4시까지 오시면 되며, 어울림 마당 행사는 11시까지 오시면 함께 할 수 있다.



※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‘온통 인천’(http://tv.incheon.go.kr/) ‘포토인천’에 게시될 예정입니다.

붙임 「시민의 날 어울림 마당」행사 세부시간 계획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