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10-12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이상은 전화번호 032-440-2422
제공부서 행정관리국 자치행정과 업무분야 -
제목 유정복 시장, 인천의 고려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 하다.
부제목 - 강도(江都)의 꿈 실현을 위한 현장방문 및 강화노인대학, 중앙시장청년몰, 교동제비집 등 주요 민생현장 방문 -
첨부파일
1. 유정복 시장, 인천의 고려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 하다.hwp
보도내용
○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지난 9월 4일 강화지역 주요 현장방문과 14일 군민의 날 기념식 참석에 이어, 10월 12일 지붕 없는 박물관인 강화군의 소중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또다시 방문했다.

◯ 2018년은 고려 건국 1100년을 맞는 해이자 고려의 황도(皇都)였던 강화 방문의 해이다. 인천시는 인천이 품은 고려 역사의 위상을 높이고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해 내년부터‘강도(江都)의 꿈’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.

◯ 이와 관련 이날 강화를 찾은 유정복 시장은 현답시장실 일환으로 고려궁지와 송암 박두성 생가 복원터를 방문,‘강도(江都)의 꿈’프로젝트 추진 상황을 확인했다. 이 자리에서 유정복 시장은 “강화는 한강 이남에서 유일하게 고려 왕도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인천만이 지닌 귀중한 역사․문화 자산”이라고 하며‘강도(江都)의 꿈’프로젝트에 대한 강한 추진 의지를 표명했다.

◯ 아울러, 유정복 시장은 강화군노인지회 노인대학 특강을 통해 인천 시정 및 노인복지 정책을 설명했으며, 어르신들 점심 배식봉사 후 오찬 간담회를 갖고 애로사항을 귀담아 들었다.

◯ 또한, 강화중앙시장 청년몰인 개벽2333을 방문하여 청년 일자리 창출 현장을 둘러보고 청년몰 운영위원들과 대화를 통해 애로점과 인천시 차원의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.

◯ 이어서 강화 교동제비집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‘평화와 통일의 섬 교동도 프로젝트’추진상황을 둘러보고, 화개영농조합 대표(방순식/56세) 등 참석한 주민들과 대화를 통해 교동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.

◯ 강화지역 현답시장실 마지막 일정으로는 강화소방서를 방문하여 강화지역 재난대응 태세 및 강화소방서 신축 이전 계획을 설명 듣고 강화지역 소방안전을 책임지는 소방대원들을 일일이 격려하고 현업관계자와 만찬 간담회로 하루 일정을 모두 마쳤다.

○‘현답 시장실’은 현장에서 애로사항과 문제점 등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고,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한 ‘시민과의 대화’채널로써 주요 현안사업 현장 중심으로 지속적 운영할 계획이다.

※ 관련 사진은 인천시 홈페이지 ‘온통 인천’(http://tv.incheon.go.kr/) ‘포토인천’에 게시될 예정입니다.
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