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06-19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최길남 전화번호 032-440-2174
제공부서 기획조정실 교육협력담당관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지역 대학교 총장에 인천 발전을 위한 관심과 협조 당부
부제목 - 유정복시장, 인천주권 실현을 위해 인천지역 대학교가 다함께 참여하여 줄 것 요청-
첨부파일
1. 인천지역 대학교 총장에 인천 발전을 위한 관심과 협조 당부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는 6월 19일 인천지역 대학교 총장과의 만남을 갖고 인천 주권 실현과 지역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지역 대학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고 전했다.

○ 이날 간담회는 인천지역의 대학교 총장 및 학장을 대상으로 교육계의 조언을 구하고자 마련된 자리로, 유정복 시장과 인천지역 13개 대학교의 총장과 학장들이 참석했다.

○ 참석자들은 인천시의 시정 방향을 설명과 인천주권실현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으며, 인천의 교육발전에 대한 많은 의견 및 제언 등이 이어졌다.

○ 유정복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한민국의 중추도시인 인천의 발전 상황과 ‘재정건전화 목표 달성’, ‘일자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’ 등 주요 역점사업을 설명했다. 특히, 인천이 중심이 되어 시민의 행복을 더하는 ‘인천 주권 시대’를 열기 위해 시정을 펼치고 있음을 설명하며, 인천시민의 주권 실현을 위한 자유로운 의견과 아낌없는 제언을 요청했다.

○ 또한, 인하대 항공·물류, 인천대 바이오, 재능대 산업수요 맞춤형 인재 등 각 대학별로 집중 육성하는 분야가 있는데, 해양산업 등 인천의 지역적 특색과 장점을 활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 모색과 인천의 새로운 미래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