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8-10-11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허창선 전화번호 032-440-2902
제공부서 보건복지국 보훈다문화과 업무분야 -
제목 소통과 화합의 물결, 제2회 온통 다문화가족 축제 열려
부제목 국가별 응원 퍼포먼스, 체육대회, 문화공연 등 화려하고 풍성한 행사로 진행
첨부파일
(1)1. 소통과 화합의 물결, 제2회 온통 다문화가족축제 열려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10월 13일 인천남동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제2회 온통 다문화가족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.

○ 이날 행사에는 각 군.구에 거주하는 1,000여명의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하고 중국, 캄보디아, 베트남을 비롯한 14개국의 전통 춤, 노래 등을 엿볼 수 있는 국가별 응원단의 화려한 축하 퍼포먼스를 선보이며, 다문화가족 대표로 3명의 결혼이민자가 희망을 담은 메시지를 발표해 인천시민으로서의 포부와 자긍심을 한껏 뽐낸다.

○ 이어서 군.구별 대항 다문화가족 체육대회는 큰 공굴리기, 과자먹고 돌아오기, 통천 릴레이, 줄다리기, 대형 바톤 계주 달리기 등 가족의 화합을 다지는 경기가 펼쳐질 예정이며 레이저태그로 술래잡기는 자녀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경기를 진행해 다문화가족들에게 다채롭고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.

○ 이후 진행되는 레크리에이션과 문화공연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갖는다. 문화공연은‘너나우리’결혼이민자 밴드‘비바엠컬쳐’다문화가족청소년협회의 합창 공연이 진행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굴 전망이다.

○ 이와 함께 체험·홍보부스는 다문화가족이 참여해 체험할 수 있는 8종의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

○ 박남춘 인천시장은 “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이 지역사회에서 인천시민으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다”라면서 “다문화가족들이 꿈과 희망을 찾고 그 꿈이 이뤄지길 늘 곁에서 응원할 것이다”라고 밝혔다.


※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‘온통 인천’(http://tv.incheon.go.kr/) ‘포토인천’에 게시될 예정입니다.

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