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8-05-16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이동주 전화번호 032-440-4382
제공부서 투자유치산업국 농축산유통과 업무분야 -
제목 우기대비 농업용 수리시설 사전 안전점검으로 재난발생 미연 방지
부제목 -
첨부파일
(1)2. 우기대비 농업용 수리시설 안전점검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는 본격적인 집중호우 및 태풍에 대비하여 2018. 5. 14~ 25일까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농업생산기반시설 및 공사현장에 대해서 사전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부실시공과 중대재해시설에 대한 사전예방을 강화하여 재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다.

○ 수리시설은 벼농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서 수리시설이 원활히 가동되도록 함으로써 정상적인 영농활동을 가능토록 하고 장마철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고자 한다.

○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저수지, 배수장, 방조제 등 농업용 배수시설에 대해서 우기 전 시공완료 및 적정 유수단면 확보 여부와 배수로, 침사지, 집수정 등 배수시설 관리상태와 안전ㆍ품질ㆍ환경관리 계획과 관련 규정 준수여부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.

○ 또한 점검결과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가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현지 시정조치하고 소요기간이 필요한 사항은 6월말 우기전 보수ㆍ보강 등 안전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다.

○ 인천시 관계자는“2018년 하절기 우기철 농업용 수리시설 대하여 피해가 발생하기 전에 능동적인 사전 안전점검을 통해서 태풍이나 집중호우에 농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취약시설을 개보수하여 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”고 말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