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12-08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한효식 전화번호 032-440-4792
제공부서 주택녹지국 도시경관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제17회 한국색채대상 『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』수상
부제목 (사)한국색채학회 주관,‘인천문화예술회관 빛의 색채계획’선정
첨부파일
(1)3._인천시_제17회_한국색채대상_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상_수상.hwp
사진.zi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지난 12월 6일 중앙대학교(서울)에서 (사)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하는 2019년 제17회 한국색채대상에서 ‘인천문화예술회관 빛의 색채계획’이 용역 수행에 참여한 ㈜유엘피와 공동으로 『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상』을 수상했다고 밝혔다.

○ 한국색채학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학술단체로 색채문화 발전과 색채사업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개인, 기업, 기관, 단체, 지방정부 등을 대상으로 우수한 색채 관련 사례를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공로상 포함 13건을 선정했다.

○ 인천시는 2018년 제16회 한국색채대상에서 ‘인천 미츠 칼라[Incheon meets color(인천사람이 참여하고 인천사람이 만드는 색)]’에 김현선 디자인연구소와 공동으로 『그린(GREEN) 상』을 수상한 바 있으며, 이번이 두 번째 수상이다.

○ 인천시는 2017년 4월부터 2018년 8월까지 ‘빛이 아름다운 국제도시 인천 만들기’ 용역을 하였으며, 국제도시에 어울리는 야간경관 형성계획을 수립을 통해 친환경 조명 가이드라인 마련 및 10대 야간경관 명소를 발굴했다.

○ 시범사업으로 1단계 인천문화예술회관 일원 야간조명 개선, 2단계로 인천문화예술회관 광장에 미디어월 설치사업을 완료하였다.

○ 인천시는 후속사업으로 인천애(愛)뜰과 인천시청 건물에 미디어파사드를 조성하였고, 향후 3년간 약 220억 원을 투입하여 16개 분야의 주야간 명소를 만드는 원도심 디자인 명소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.

※ 미디어파사드: '파사드(Facade)'와 '미디어(Media)'의 합성어로, 건물 외벽 등에 엘이디(LED) 조명을 설치해 미디어 기능을 구현하는 것을 의미


붙임 야간경관 명소화사업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