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5-16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박영선 전화번호 032-440-2718
제공부서 보건복지국 보건정책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일본 겨냥 외국인환자 유치 박차
부제목 일본인 유명 인플루언서 초청 의료 팸투어 시행
첨부파일
(1)5. 인천시 일본 겨냥 외국인환자 유치 박차(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).hwp
(1)5-1. 일본 의료관광 팸투어 사진자료.zi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와 인천관광공사(사장 민민홍)가 지난 14일부터16일까지 일본을 겨냥한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해 인천 의료관광 팸투어를 시행했다.

○ 이번 팸투어는 인천관광홍보대사인 요스미 마리 외 일본 현지 탤런트, 온라인매체 편집장 등 일본의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성형미용 및 한방 분야 의료상품과 주요 관광지 체험을 통해 인천 의료관광 콘텐츠를 발굴하고 홍보할 목적으로 진행되었다.

○ 팸투어단은 오라클피부과의원, 타미성형외과의원, 나사렛국제병원 등 의료체험과 함께 센트럴파크 수상택시, 소래습지생태공원, 파라다이스시티 스파체험 등 인천 주요 관광명소를 방문하였으며, 체험 콘텐츠는 향후 에스엔에스(SNS) 등 온라인 매체에 홍보 할 예정이다.

○ 또한,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이번 팸투어와 연계하여 오는 10월 의료기관과 함께 아시아 최대 관광박람회인‘투어리즘 엑스포 저팬 2019’에 참가하여 인천 의료관광 홍보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.


○ 인천광역시 보건복지국장 정연용은“지난해 인천을 방문한 외국인환자 국적별 순위로 일본은 5위를 기록,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일본에 인천 의료를 적극 알려 2019년도에는 더 많은 일본인 외국인환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
※ 관련사진 별첨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