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8-10-11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오병완 전화번호 032-440-2582
제공부서 행정관리국 시민봉사과 업무분야 -
제목 민원인 입장이해·소통, 그리고 감동행정 실현 친절교육
부제목 시민이 만족하고 행복해지는 인천을 위해 시 및 군구 공무원 300명 대상
첨부파일
(1)4. 민원인 이해·소통, 그리고 감동행정 실현 친절교육.hwp
(1)4-1. 친절교육 사진.zi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10월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중심의 시정을 실현하는 데 가장 기본이 되고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인 민원담당공무원의 소통 및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인천시, 군·구 민원담당자 등 300여명을 대상으로 「2018년 하반기 민원담당 친절교육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.

○ 이번 교육은 ‘고객과 행복하게 대화하기’라는 주제로 CS전문강사 신수희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. 신수희 강사는 ▲우리 일의 가치, 나와 민원이 모두를 위한 마음 ▲누구도 느낄 수 있는 언어의 온도 ▲민원인의 전화 스킬이라는 주제로 일선 민원현장에서 직원들이 적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를 이어나갔다.

○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직원은 “고객감동 민원서비스 행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며, 앞으로 우리의 고객인 민원인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민원서비스행정을 펼쳐나가도록 적극 노력하겠다.”고 강의 소감을 밝혔다.

○ 방극철 시민봉사과장은 “이번 교육을 통해 인천시민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인천시가 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.”며, “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신뢰받는 인천시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

※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인천시 홈페이지 ‘보도자료’ 게시될 예정입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