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11-08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유은영 전화번호 032-440-2445
제공부서 행정관리국 자치행정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자원봉사 화합과 동행의 장 개최
부제목 11.8(금) 선학경기장, 2019 자원봉사 한마음 대회
첨부파일
(1)2.인천시 자원봉사 화합과 동행의 장 개최.hwp
(1)2-1. 자원봉사관련 사진자료.zip
보도내용
○ (사)인천광역시 자원봉사센터(이사장 전년성)는 11월 8일(금) 선학경기장에서 「2019 자원봉사 한마음 대회」를 각 군·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3,0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.

○ 자원봉사자들의 화합과 동행의 장 마련을 위한 자원봉사 한마음 대회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결집하고 심신의 재충전을 도모하여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이바지 하고자 마련됐다.

○ 공식행사에서는 인천시장, 시의회 의장, 시교육감, 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이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봉사를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142명과 단체 8개소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, 올해 신규로 탄생한 87명의 자원봉사왕에게는 인증패와 인증메달을 수여했다.

○ 이어지는 자원봉사 체험부스 운영으로 각 군·구의 대표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고, 특히 손거울 만들기, 열쇠고리 만들기, 미니 화분 만들기 등 여러 부스를 체험하는 자원봉사자 얼굴에는 즐거움이 가득했다.
○ 마지막으로 노래 경연을 통해 10개 팀의 자원봉사자들이 숨겨 놓은 끼를 충분히 발휘 하였으며, 초청가수 진해성과 이청아의 신나는 축하공연을 함께 즐기며 오랜만에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.

○ 이날 오전 일찍 행사장에 도착한 박남춘 시장은 “자원봉사자들을 직접 악수로 격려하며, 자원봉사자의 노력이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을 만드는 힘의 원동력이다.”라라고 강조했으며,

○ “시에서도 다양한 자원봉사 사기진작 방안 마련과 인천만의 특색 있는 자원봉사 활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.”고 약속했다.


※ 관련 사진은 행사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‘인천시 인터넷방송’(http://tv.incheon.go.kr/) ‘포토인천’에 게시될 예정입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