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07-17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공상철 전화번호 032-453-7183
제공부서 경제자유구역청 송도사업본부 도시건축과 업무분야 -
제목 “IFEZ 항공-VR 시민 서비스 G타워 로비서 운영”
부제목 -
첨부파일
170717 보도자료(IFEZ 항공-VR 서비스 G타워 로비서 운영).hwp
보도내용
○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있는 송도국제도시 G타워 1층 로비를 방문하면 IFEZ(인천경제자유구역)의 현재와 과거 9년 동안의 항공 VR(가상현실) 자료를 VR 기기를 이용해 볼 수 있다.

○ 경제청은 17일부터 G타워를 찾은 시민 등의 방문객이 쉽게 이용하고 시민들의 IFEZ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난 6월에 촬영한 최신 항공파노라마 영상을 파노라마 실감영상으로 송도국제도시, 청라국제도시, 영종지구 등 3개 지구에 대해 VR 기기 2대를 이용, 현장감 있게 관람할 수 있다고 이날 밝혔다.

○ IFEZ 항공-VR 자료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구축해 서비스함으로써 IFEZ지역의 발전상을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의 영상을 이용하여 투자유치 및 홍보업무에도 널리 이용되고 있다.

○ 특히 또한 올해부터 웹(Web)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IFEZ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(http://3dgis.ifez.go.kr)의 항공-VR를 통해서도 IFEZ 지역의 변화 발전하는 모습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PC 및 모바일기기를 이용, 열람·조회 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 지자체의 모범 및 공간정보업무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.

○ 이와함께 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의 부가적인 IFEZ 항공-VR의 자료는 올해초 오픈 이후 전 세계 40개국 2만명이 넘는 이용자를 보이고 있으며 IFEZ 지역의 공간정보 전반적인 사항에 대하여 3차원(3D)을 기본으로 입체적이고 최신의 자료를 시민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.

○ 경제청 관계자는 “IFEZ 3차원공간정보서비스의 3D, 2D, 항공-VR 자료의 최신성을 유지하여 IFEZ의 투자유치 및 홍보업무 지원과 시민과 소통·협업하여 삶의 질을 높여나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겠다.”라고 강조했다.

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