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07-17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정다움 전화번호 440-5863
제공부서 인천대공원사업소 업무분야 -
제목 인천대공원 한반도 무궁화동산관리 민간단체 주도로!
부제목 - 인천대공원사업소와 인천환경운동연합 업무협약체결 -
첨부파일
1. 인천대공원 한반도 무궁화동산관리 민간단체 주도로!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 인천대공원사업소와 시민단체(인천환경운동연합)는 인천대공원 한반도 무궁화동산에 대한 민관 거버넌스를 통한 관리운영 협력관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7월 1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○ 인천대공원 무궁화동산은 한반도(9개 도, 8개시, 이북5도) 형상을 본딴 모양으로 시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에 대한 소중함과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형형색색의 나라꽃 무궁화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산림청의 지원을 받아 2017년 6월에 6,000㎡규모로 조성되었다.

○ 특히 무궁화동산은 한반도 형상으로 각 시도 지자체에서 선정된 지역특색이 있는 품종으로 조성되었으며 우리나라 곳곳의 지역 상징성을 한눈에 감상 할 수 있는 무궁화동산으로 구성되었다.

○ 금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들이 무궁화동산 관리운영에 직접 참여하게 됨으로써 무궁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며 한반도 무궁화동산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.

○ 최태식 인천대공원사업소장은 “한반도 무궁화동산에서 나라꽃 무궁화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고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정서적 공간이 될 것”이라며 “자라나는 어린이, 청소년들이 무궁화를 직접 가꾸고 느낌을 가져봄으로써 무궁화, 나라 사랑에 대한 마음을 확대시키고 무궁화의 깊은 뜻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”고 말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