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07-17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윤광혁 전화번호 032-440-3069
제공부서 대변인 업무분야 -
제목 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여행 “소나기 가족캠프”운영
부제목 - 인천청소년 꿈키움센터, 김포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1박2일 실시 -
첨부파일
2. 청소년꿈키우센터-부모와 자녀의 행복한 여행 소나기 가족캠프.hwp
보도내용
□ 인천청소년꿈키움센터(센터장 김석현)는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1박2일 과정으로 김포시 소재 효원연수문화센터에서 해원고등학교부터 의뢰받은 7가족 27명을 대상으로 소나기 가족캠프를 실시했다.
□ 이번 캠프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어울림의 공간 속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 증진 및 가족기능 강화를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여 강화된 가족관계를 바탕으로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자 실시하였다.
□ 이날 프로그램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, 공동체 놀이 팀빌딩, 가정헌법 만들기, 행복한 대화법, 촛불의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었다.
□ 캠프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“아이가 성장하는 동안 손을 잡아보고 생각을 나누는 시간들이 별로 없었는데 이런 기회를 통해 함께 지켜나갈 가정헌법도 만들어 보고 촛불의식을 통해 마음에 담아 두었던 깊숙한 얘기도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”는 소감을 밝혔다.


□ 캠프에 함께 참여한 해원고 선생님은 “청소년들이 겪는 문제들이 가정에서부터 기인하는 경우가 많아 가족 간에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의 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가족캠프를 의뢰했는데 참 보람된 일을 한 것 같다”며 앞으로도 이러한 장이 지속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좋겠다고 밝혔다.
□ 꿈키움센터는 지역사회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캠프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업을 맺고 밝고 아름다운 사회를 이루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.

【 가족과 함께 하는 캠프활동 단체사진 】

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