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7-03-20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이상은 전화번호 032-440-2423
제공부서 행정관리국 자치행정과 업무분야 -
제목 유정복 인천시장, 군수·구청장 정례회의 개최
부제목 - 시민행복을 위해 함께 이야기 합시다 -
첨부파일
1. 유정복 인천시장, 군수·구청장 정례회의 개최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는 3월 20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유정복 인천시장과 군수·구청장이 함께 ‘2017년 1/4분기 군수·구청장 정례회’를 열었다.

○ 이 날 회의는 2017년「시민행복+대화」시 군․구 건의사항과 민선 6기 군수․구청장협의회 건의사항에 대한 처리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. 또한, 인천시와 군․구간 소통강화, 제19대 대통령 선거관리 등 각종 시책에 대해 군․구의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마련됐다.

○ 지난 2월 실시한 「시민행복+대화」에서 인천시는 국·과장이 참석해 지역현안에 대해 시민들과 원탁 심층대화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했다. 그 결과 건의사항 127건 중 40%가 긍정적으로 검토됐다. 인천시는 재정여건을 감안해 우선 순위를 정하고 지원할 계획이다. 오는 4월초까지 건의사항에 대한 인천시의 조치계획을 군․구별 통보할 계획이다.

○ 아울러, 이 날 회의에서는 군수‧구청장협의회 건의사항에 대하여도 불가 통보된 사업 중 2회이상 건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추진 가능여부를 재검토하여 지원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.
【예: 장기교육생 국외연수비 시부담 건의(2회) / 불가→ 재검토 지원)

○ 또한, 인천시는 5월 9일 실시되는 제19대 대통령선거와 관련해서도 준비기간이 촉박함에 따라 군․구에서도 차질없는 선거사무 진행과 선거중립을 당부했다. 또한, FIFA U-20 월드컵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군․구의 적극적인 참여도 요청했다.

○ 회의를 주재한 유정복 시장은 “시민들의 염원인 지역 현안 해결과 지금보다 더 나은 인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소통하고 공감을 통한 혁신이 될 수 있도록 올해도 전력투구 할 계획이니, 군수․구청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한다”고 말했다.

※ 관련 사진은 인천시 홈페이지 ‘온통 인천’(http://tv.incheon.go.kr/) ‘포토인천’에 게시될 예정입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