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6-08-29 자료구분 보도자료
담당자 이재천 전화번호 032-440-4862
제공부서 해양항공국 수산과 업무분야 -
제목 서해5도 어민지원 민․관․군이 함께 해결한다.
부제목 - 8.29. 어입인 지원 민․관․군협의회 개최, 조업시간 연장 및 구역확장 등 논의 -
첨부파일
2. 서해5도 어민지원 민관군이 함께 해결한다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유정복)는 본격적인 가을어기 조업철을 맞아 중국어선 불법조업 대책마련을 위한 어업인 지원 민․관․군 협의회를 8월 29일 개최했다.

○ 어업인 지원 민․관군 협의회는 인천시, 옹진수협, 지역어촌계 및 어업인, 시민단체, 시의원, 해경, 2함대 등 군부대 관계자를 비롯한 18명으로 구성됐다. 위원장은 행정부시장이다.

○ 이날 협의회에서는 중국어선 불법조업과 관련해 지난 6월 19일 유정복 시장 연평도 방문시 주민간담회에서 건의 된 내용 중 수산분야와 관련된 사항의 정부․국회 건의 안건 결과와 그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향후 중국어선 불법조업 근절 대책에 관해 논의했다.

◯ 주요 현안사항 진행내용은 어획량 감소를 겪고 있는 연평지역 어업인들이 조업하는 연평어장에 대한 조업시간 연장과, 조업구역을 확장(14㎢)에 대해 합의했으며, 현재 해양수산부에서는 관련 규정을 개정 중에 있다는 내용이다.

◯ 또한 중국어선 불법조업 방지시설 설치 사업을 올해 20억원을 투자해 21기의 시설물을 설치했으며, 예비비 80억원을 추가로 확보해 서해 5도 전지역에 11월중으로 64기를 추가로 설치하는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.

◯ 시 관계자는 “이번 협의회 개최를 계기로 서해 5도 어선의 안전조업과 중국어선 불법조업 등 현안사항이 조기에 처리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중앙정부와 협력하여 어업인의 조업환경이 개선에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