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20-10-16
담당자 박철윤 전화번호 032-440-3332
제공부서 환경국 대기보전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미추홀구 도화지구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다
부제목 -
첨부파일
(2)2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지구 주민들로부터 감사패 받다.hwp
보도내용
◯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미추홀구 도화지구 환경대책위원회로부터 미추홀구 도화지역의 악취민원 해결에 적극 노력한 관계공무원과 시의원이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.

◯ 도화지구 악취민원은 지난 2018. 6월 도화동 e편한세상 입주민 및 주변 주민들로부터 인근 악취배출사업장의 이전과 악취관리지역 지정을 요청하는 집단 악취민원이 최초로 제기됐다.

○ 이에 시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이를 해결하고자‘민ㆍ관 공동 협의체’를 구성하여 총 10회에 걸친 협의 등을 통해 2018. 11. 5일 악취관리지정 및 2019. 9. 9일 악취배출사업장과의 이전 합의서 체결을 이끌어냈다.

○ 드디어 2020. 8. 4일 해당 사업장은 가동을 중단하고, 10. 10일 이전을 완료하면서 집단 악취민원을 성공적으로 해결됐다.

○ 이에 도화지구 환경대책위원회(위원장 정성진)에서 악취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10. 16일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실에서 전달했다.

○ 감사패는 허종식 국회의원, 박인서 인천시 균형발전정무부시장, 인천시의회 김성준 문화복지위원장, 장연규 인천환경운동연합 정책위원장이 받았다.

○ 전달식에 배석한 유훈수 시 환경국장은 “도화지구 집단 악취민원 해결을 위해 성공적으로 운영된 민ㆍ관 공동 협의체 사례로 추후 집단 악취민원 발생 시에도 민ㆍ관이 협력해 해결해나가겠다”고 말했다.

○ 한편, 시는 관내 악취배출사업장 전수조사와 악취정책 마련을 위한 악취용역을 추진하고 있으며 용역결과를 토대로 다양한 악취 저감정책을 수립하여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.

<붙임> 행사 개요 및 민원해결 히스토리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