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20-10-16
담당자 이소윤 전화번호 032-440-1504
제공부서 문화관광국 마이스산업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MICE산업 성장동력‘영마이스리더 키운다’
부제목 -
첨부파일
(1)1 인천시 MICE산업 성장동력 인천 영 마이스 리더 키운다.hwp
영마이스 리더 발대식 단체사진.jpg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와 인천관광공사(사장 민민홍)는 10월 16일 송도컨벤시아에서‘인천 영 마이스 리더(Young MICE Leader)’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.

○ 이번 발대식에서는 새롭게 활동을 시작할 5기 36명의 활동 계획 설명과 각 리더들의 자기소개를 시작으로 리더 4기 선배와의 대화, 환영사 시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.

○ 인천시는 MICE 관련 실무이론 강습과 MICE 행사 연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마이스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2016년부터 4기에 걸쳐 총 125명의 인천 영 마이스 리더들을 육성했다.

○ 올해 영 마이스 리더 5기는 MICE 분야 진로 지원을 강화하고자 온라인 강의를 포함한 실무교육과 현장체험을 추진, 대학생들의 취업 활동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.

○ 특히, 마이스 각계 전문가 7명과의 멘토링 진행으로 유관업계 종사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하고, 인천에서 개최되는 MICE 행사 참여 기회도 부여 받는다.

○ 김범수 시 마이스산업과장은 “MICE 산업에 대한 실무역량과 경험을 키울 수 있는 이번 5기 영 마이스 리더 육성 프로그램을 토대로, 향후 이 젊은 리더들이 훌륭한 MICE 성장동력으로 성장해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※ 행사 사진은 시 홈페이지-보도자료에 게시 예정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