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20-07-31
담당자 김인미 전화번호 032-440-4742
제공부서 주택녹지국 건축계획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인천도시공사와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위해 힘모아
부제목 -
첨부파일
(2)2 인천시 인천도시공사와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 위해 힘모아.hwp
보도내용
□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인천도시공사(사장 이승우)와 31일 인천시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설치하기 위한 사전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○ 주거복지센터는 정부의‘주거복지로드맵 2.0’의 핵심 내용 중 하나로 취약계층 뿐 아니라 시민들의 주거권 보장과 주거복지 분야의 정보를 쉽고,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는 통합 전달체계 확충을 통해 사각지대 없는 맞춤형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능을 갖게 된다.

○ 시는 이번 사전업무협약을 시작으로 8월 중 인천도시공사가 광역주거복지센터를 선제적으로 설치하고 운영하면서, 업무협력 체계를 마련, 향후 자원연계를 위한 기관 네트워크와 주거복지 통합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해 나가도록 기틀을 만들어갈 예정이다.

○ 광역주거복지센터는 ▲ 주거복지 정보 제공 ▲ 상담 및 사례관리를 기본업무로 ▲ 주거복지 전문가 양성 및 교육 ▲ 주거복지 홍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인천도시공사의 주거복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추진될 예정이다.
□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“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복지센터 설치 기반을 마련하여 누구나 쉽고 공평하게 제공받을 수 있는 주거복지 서비스 제공을 추진해 나가며, 코로나 19로 인한 위기 상황을 복지안전망 강화로 극복하는 기회로 삼겠다.”고 말했다.


※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 후 인천시 홈페이지 ‘보도자료’에 게시될 예정입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