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20-06-30
담당자 배윤주 전화번호 032-440-8578
제공부서 기획조정실 남북교류협력담당관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시민과 함께 서해평화 공감대 확산한다
부제목 서해평화 콘텐츠 공모전 개최
첨부파일
(2)4. 인천시 시민과 함께 서해평화 공감대 확산한다(서해평화콘텐츠공모전).hwp
보도내용
○ 인천시(시장 박남춘)는 서해평화 공감대 확산을 위한‘서해평화 콘텐츠 공모전’을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.

○ 이 공모전은 인천 시민이 직접 제안하여 2020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사업으로 서해평화와 관련된 경험 등을 주제로 시민들의 평화에 대한 관심을 다양한 UCC와 웹툰으로 표현하여 서해평화 공감대 확산과 서해평화에 대해 국민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.

○ 공모 주제는 서해평화를 관통하는 서해5도 등 인천의 생태환경, 경제, 관광, 교육, 역사, 문화 등과 관련된 내용으로서 누구나(개인 또는 4인 이내의 팀) 응모가 가능하다.

○ 이번 공모전은 주제 적합성, 독창성, 대중성, 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오는 10.4 남북정상선언 13주년 기념식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. 선정된 우수 작품은 향후 시에서 진행하는 평화·남북교류 관련 행사에서 대시민 홍보자료에 활용될 계획이다.

○ 시상은 UCC, 웹툰 각 분야별 대상, 최우수상, 우수상 각 1명(팀), 장려상 각 2명(팀), 총 10편을 선정해 총 상금 1,40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.

○ 이용헌 남북교류협력담당관은“평화를 만드는 실천, 노력이 어렵게 느껴지고 나와는 동떨어진 이야기라 여겨질 수도 있지만, UCC, 웹툰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의 창작 활동을 통해 훌륭한 평화 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으니, 이번 공모전에 국민들의 지혜와 정성을 모아주시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○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개인 및 팀(최대 4인 이내 구성)으로 참여 가능한 이번 공모전은 8월 31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.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온라인 접수 페이지(www.서해평화공모전.com)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