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9-08
담당자 김남우 전화번호 032-440-4224
제공부서 일자리경제본부 소상공인정책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출시, 추석맞이 구매한도 상향한다.
부제목 모바일상품권 2,000억 소진시까지 개인구매 10% 할인(월 50만원 한도)
첨부파일
(1)1.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 출시 추석맞이 구매한도 상향.hwp
보도내용
종이상품권 개인구매 한도액 월50만원으로 상향(9.2.~10.31)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주위 대형 할인마트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 수요 증가로 인해 소비 위축과 매출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소상인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신장이 될 수 있도록 민족 고유의 추석 명절을 맞아 ‘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' 사용을 집중적으로 홍보에 나섰다. 특히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을 통해 젊은 층의 전통시장 이용을 확장시킬 예정이다.

○ 온누리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 은행․ 간편결제 앱(APP)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하고, 사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, 상권활성화 구역 전용 모바일 상품권으로 소비자가 스마트폰의 은행 또는 간편 결제시 앱(APP)으로 점포에 비치된 QR코드를 촬영한 후, 결제 금액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지류상품권을 소지해야만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.

○ 이번 추석을 맞이해 온누리 모바일 상품권은 2천억원 한도로 특별할인을 실시해 개인 구매시 10%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(9. 4부터 소진시까지) 구매한도도 월 50만원까지 확대된다.

○ 지류상품권은 인천시 관내 10개 금융기관(IBK기업은행, 광주은행, 농협, 부산은행, 새마을금고, 수협, 신한은행, 신협, 우리은행, 우체국)에서 신분증을 지참하고 구입할 수 있다. 다만, 단위농협은 제외이며, 우체국 일부지점(인천, 강화, 서인천, 인천가좌2, 남인천, 인천계양, 백령, 부평, 북인천, 부평대로, 인천남동, 인천중동우체국), 신협일부지점(송림,부평, 미추홀, 용현, 계산, 남인천 지점 둥)에서 판매한다.

○ 지류상품권은 평시에는 월 최대 30만원까지 구매 가능하였으나,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최대 50만원까지 취급은행에서 현금으로 구매할 수 있다. 단, 이번 추석기간에는 평시와 같은 5% 할인이 진행된다.

○ 상품권은 인천광역시 53개 전통시장 및 상점가를 비롯해 전국 1500여 가맹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, 전통시장통통(www.sijangtong.or.kr)에서 온누리상품권 → 가맹점포 찾기 메뉴를 활용하여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을 미리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.

○ 인천광역시는 설 명절에 앞서, 시 산하 전 공무원, 공기업 임직원, 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장보기에 공공기관이 앞장서 줄 것을 권유하고, 공공기관에서 지급하는 격려금·위문금품·불우이웃돕기 등에도 온누리상품권을 적극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다.

○ 이병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“앞으로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홍보뿐 아니라 다양한 방법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.”고 밝혔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