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9-08
담당자 오지원 전화번호 032-440-3608
제공부서 환경국 수질환경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추석연휴 수질오염 예방 특별감시
부제목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및 수계오염 특별감시
첨부파일
(1)8. 인천시 추석연휴 수질오염 예방 특별감시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추석연휴 기간 중 수질오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오는 9월 20일까지 추석연휴를 전·후로 특별감시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
○ 추석연휴 기간에는 수질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 행정력이 취약한 시기를 틈타 오염물질 불법배출과 같은 환경오염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, 인천시는 연휴기간 전·중·후 총 19일간에 걸쳐 중점감시 대상사업장(시설)에 대한 사전계도, 특별단속, 기술지원 및 수계 순찰활동을 강화하여 특별감시를 실시할 계획이다.

○ 추석연휴에 앞서 총 432개 사업장에 자율점검 실시 협조문을 발송하고 특별점검을 벌인다. 연휴기간 중인 12일부터 15일까지 총 52명의 행정력을 동원하여 수계 순찰과 배출업체 감시를 실시하며, 각 군·구청과 시에 환경부와 연계한 상황실을 설치하여 24시간 환경오염 신고창구(국번없이 128, 휴대전화 사용시 지역번호+128)를 운영한다.

○ 연휴가 끝난 16일부터 20일까지는 연휴기간 동안 가동이 중단되었던 시설의 정상가동을 위하여 인천녹색환경지원센터와 연계하여 기술지원을 실시하여 환경오염 없는 안전한 추석연휴가 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.

○ 유훈수 수질환경과장은 “추석연휴 기간중 관리자 부재로 시설관리에 소홀해 질 수 있는 각 사업장에서는 환경오염예방을 위하여 더욱 힘써주기 바란다.”며, “폐수 무단방류 등의 환경오염행위를 발견하면 누구든지 국번없이 128(휴대전화는 지역번호+128)로 즉시 신고해줄 것”을 당부했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