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9-08
담당자 이준호 전화번호 032-720-2032
제공부서 상수도사업본부 업무부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 상수도 혁신위, 공촌정수장 방문 중에도 혁신 논의
부제목 공촌정수장에서 회의 개최, 서구지역 민원현장 방문
첨부파일
(2)2. 인천시 상수도혁신위 공촌정수장 방문 회의 개최(5차 회의)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지난 6일 공촌수계 수돗물 사고의 재발 방지와 전면적인 상수도 혁신을 위하여 운영 중인 「인천광역시 상수도 혁신위원회」의 5차 회의를 공촌정수사업소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.

○ 상수도 혁신위원회 5차 회의에서는 그동안 주요 혁신 안건으로 제시된‘상수도 사고 매뉴얼 다변화 및 세분화’, ‘상수도 조직의 개선 및 전문성 강화’, ‘시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요금체계 개선’, ‘노후관 최적 관리 방안 및 해수담수화’, ‘스마트 물관리 시스템 구축’등을 포함한 주요 사안에 대하여 상수도사업본부의 현황보고를 기초로 깊이 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.

○ 혁신안 논의에 이어진 현장방문에서는 지난 적수사고와 관련된 공촌정수장의 탁도계와 정수지, 송수펌프장, 고도정수처리 시설을 확인하였으며, 특히 다수의 피해가 발생한 당하동과 청라2동 민원 수용가 2곳을 방문하여 수질과 필터 등 사용실태, 피해 저수조 등 시설물을 확인하고 수돗물을 직접 마셔보며 민원현장의 목소리를 들어보는 기회를 가졌다.

○ 혁신위원회는 현장에서 필터를 사용한 것과 사용하지 않은 물을 비교하고 직접 음용도 하였다. 최계운 위원장은 “무엇보다도 시민의 입장에서 혁신하려 한다며, 혁신위원회는 사안의 중요성을 감안하여 우선 시행이 필요한 과제를 선정하여 신속히 시행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.”라며, “집중적인 논의를 통해 단기 과제를 우선 선정하고, 시민 궁금증 등을 감안하여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혁신안을 이끌어 내고자 한다”고 밝혔다.

○ 한편, 상수도 혁신위원회는 사안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이달 중 1차 과제를 선정하고 10월 초에는 붉은 수돗물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여 단기 성과와 계획을 제시할 계획이며, 올 해 안에 그동안 과제별 연구결과를 종합하여 상수도 혁신안을 발표할 계획이다.

< 현장방문 사진 1 및 2>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