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9-08
담당자 이정열 전화번호 032-440-3427
제공부서 환경국 대기보전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추석대비 환경배출업체 민·관 합동단속 실시
부제목 4개업체 적발(대기방지시설 미가동,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운영, 대기방지시설 훼손방치 사용)
첨부파일
(1)9.인천시 추석대비 환경오염배출업체 민관 합동단속 실시 4개업체 적발.hwp
보도내용
○ 인천광역시(시장 박남춘)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남동 및 서부산업단지의 대기 및 폐수배출업소 40개 업체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하고, 이중 4개 위반업체에 대하여 행정처분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.

○ 이번 민·관 합동단속을 시행한 것은 추석을 앞두고 추석 등 취약 시기에 환경 오염행위 단속에 공정성을 유지하고 배출업체에 대해 경각심과 환경오염 근절을 위한 사전 단속을 시행하였다.

○ 위반내역으로는 대기방지시설 미가동 1개 업체, 미신고 대기배출시설 설치·운영 1개 업체, 대기방지시설을 훼손된 채 방치하고 사용한 2개 업체 등이다.

○ 조현오 대기보전과장은 “위반업체에 대하여는 관련 법령에 따라 고발 및 조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조치할 예정”이라며, “특정시기에만 단속하는 것이 아니라 수시 및 상시로 산업단지 등에 대하여 불법 배출 등 환경오염 근절을 위해 상시적으로 단속할 예정”이라고 밝혔다.

○ 인천시는 앞으로도 대기방지시설 미가동 등 환경오염사고가 상존할 우려가 있는 산업단지 지역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. 또 단속의 투명성과 효율적인 지도점검을 위해 민․관 합동점검 및 시․구 합동점검 실시는 물론 환경부와의 합동단속을 지속적으로 강화 할 예정이다.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