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5-31
담당자 김래영 전화번호 032-458-7246
제공부서 문화관광체육국 문화시설과 업무분야 -
제목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박물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 통과
부제목 인천뮤지엄파크 시립미술관 신축
첨부파일
(1)1. 문화체육관광부 인천뮤지엄파크 시립미술관 사전평가 통과.hwp
(1)1-1. 인천뮤지엄파크 조감도.jpg
보도내용
○ 인천시(시장 박남춘)는 용현·학익 1블록 도시개발사업 사회공헌 부지내 설립예정인 인천뮤지엄파크의 시립미술관 신축 사업이 상반기 문화체육관광부 공립미술관 설립타당성 사전평가에서 통과되었다고 밝혔다.

○ 시립박물관 이전에 대한 설립타당성 사전평가는 지난 5월 1일 통과되었고, 이제 시립미술관도 통과됨으로써 인천뮤지엄파크 건립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.

○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올해 1월부터 2월까지 서면심사, 4월 26일에 인천뮤지엄파크 부지 현장실사, 5월 16일에 최종 심사를 실시하였고, 그 결과 인천시립미술관 신축 사업을 ‘적정’하다고 평가했다.

○ 이에 따라 인천광역시는 인천뮤지엄파크의 기획재정부 예비타당성조사를 거쳐, 중기지방재정계획 반영 및 투융자심사, 건축 및 실시설계용역 등의 행정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.

○ 인천시(시장 박남춘)는 “인천뮤지엄파크 건립이 첫걸음마를 내딛은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이 절실히 필요하다”고 밝히며, “시립미술관 건립이 지역미술계를 포함한 시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만큼 인천시의 문화랜드 마크 및 앵커 시설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것이며, 향후 원도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”라고 하였다.


붙임 인천뮤지엄파크 사업개요 및 조감도 별첨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