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9-02-22
담당자 이자영 전화번호 032-440-2418
제공부서 시민정책담당관 업무분야 -
제목 <박남춘 인천시장, 시민께 답변 드립니다!#3-송도 R2블록 원안 복귀청원>
부제목 R2블록의 조속한 개발을 위해 지구단위계획 변경 할 것!
첨부파일
(2)1. 인천시 시민청원 3호답변.hwp
보도내용
○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은 22일, 시민 3,257명의 공감을 얻어 세 번째로 성립된 ‘송도 R2블럭 원안복귀 청원’에 대해 “사업성을 확보하여 투자가치를 높이는 방향으로 추진하겠다”고 말했다.

○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답변 영상을 통해 주요 청원 내용인 민간사업자가 제안한 1만2천 세대의 ‘누구나 집’ 임대아파트 건설에 대하여는 “R2블록에 공동주택인 아파트를 짓는 것은 법적으로 불가능하다”고 일축했다.

○ 지구단위계획 원안 복귀에 대해서는 “R2블록 주변의 주거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용적률을 600%를 넘지 않는 범위로 하향 조정하고, 건폐율은 60%에서 70%로 변경해 상업용지로서의 효율성을 높일 것”이라며, “고층 상업시설의 유치를 위해 고도제한도 조정할 계획”이라고 덧붙였다.

○ 또한, 오피스텔 난립 우려에 대하여는 해당지역이 특별계획구역임을 감안하여 복합개발이 가능한 수준으로 최소화하고, 학교 신설과 같은 교육 환경 개선사업도 교육청과 긴밀히 협의해 특별계획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.

○ 한편, 인천시는 R2블록의 효과적인 개발을 위해 관계기관과 매각방향 및 개발지침 수립 등을 협의하여 연내에 부지 매각을 추진 할 계획이다.

○ 이종우 시민정책담당관은 “온라인 시민청원을 통해 말씀해주신 시민시장님의 소중한 의견을 더욱 경청하고, 정책에 반영해 나갈 것”이라며, “시민시장님과 함께 ‘살기 좋은 인천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
○ 답변 영상과 내용은 ‘인천은 소통e가득’사이트(http://cool.incheon.go.kr/)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
※ 답변 원고 첨부
인쇄 목록