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쇄 목록
제공일자 2018-12-17
담당자 김형석 전화번호 032-440-4807
제공부서 해양항공국 항공과 업무분야 -
제목 인천시, ‘인천 항공산업 선도기업, 유망기업’ 14개 선정
부제목 기업 인증패 수여 및 항공산업 발전 유공자 표창
첨부파일
(1)3. 인천시 인천항공산업 선도 유망기업 14개 선정.hwp
(1)3-1. 항공산업 사진자료.zip
보도내용
□ 인천시(시장 박남춘)는 2018년 「인천 항공 선도기업, 유망기업」으로 14개사를 신규 선정하고, 12월 17일 미추홀타워에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하였다.

◦ 「인천 항공 선도/유망 기업」은 인천에 소재하고 있는 기업 중에서 휴니드테크놀러지스, 와이지-원처럼 이미 항공산업에 진출하여 있거나, 에스피지와 같이 새로이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 중 항공 관련 기술적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이다.

◦ 이는 인천의 신성장동력 산업인 항공산업을 육성하고자 하는 시정과제의 일환으로 신규 선정 기업들은 항공 부문에서의 기술개발과 글로벌 진출 지원에 있어서 가점을 부여받게 된다.

◦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인천시의 지원에 의하여 기업당 최대 2천만원에 달하는 항공기술개발 및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우선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된다.

□ 뿐만 아니라, 이번에 선정된 기업 「인천 항공 선도/유망 기업」들은 대기업 중심이 아닌 중소 중견기업 중심으로 기업간 상생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

◦ 14개 기업 중 모터를 생산하는 에스피지는 매출액이 2,380억원, 항공전자부품을 제조하는 휴니드 테크놀로지는 1,800억원에 이르는 중견기업이며,

◦ 매출액은 작지만 인명구조용 드론(숨비), 관제용 시뮬레이터(다보이앤씨) 등을 제조하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로 앞으로의 성장이 더욱 기대된다.

□ 인천시는 1차로 선정한 14개 기업 외에도 항공기 정비를 수행하는 샤프테크닉스케이 등 5개 기업을 추가로 발굴하여, 인천항공정책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.

□ 또한, 14개 기업들에 대한 인증패 수여와 함께 인천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(재)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, (사)인천산학융합원 등 2개 기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.

□ 권혁철 항공과장은 “이번에 선정한 14개 기업, 그리고 향후 선정될 기업들의 기술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지원해 향후 인천 항공산업의 핵심기업으로 육성할 계획‘이라고 밝혔다.


붙임자료 14개 인천 항공 선도기업/유망기업

※ 관련 사진은 행사 종료후 인천시 홈페이지 ‘보도자료’ 게시될 예정입니다.
인쇄 목록